믿으면 구원을 받으리라

성경/말씀 2019. 10. 5. 12:02

2019.10.05 일몰 오후 6:10 윤성철

주제절 : “네가 만일 네 입으로 예수를 주로 시인하며 또 하나님께서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것을 네 마음에 믿으면 구원을 얻으리니 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르느니라”(롬 10:9~10)

2차대전 당시 홀로코스트로 만들어진 영화 "쉰들러 리스트" 주인공 쉰들러였고 나치 당원이며, 군수공장을 운영하며 유태인을 직원으로 고용하였고 유태인 회계사를 친구로 사귀였고, 학살에대한 이야기를 듣고 나치 당원으로서는 할 수 없는 일을 하였고, 막대한 돈을 들여서 실험에 참가한 유태인들을 사들여 공장에서 일하도록 하였고, 약 1100명의 유태인을 고용하였고 종전이후 자유를 허락한다. 
유태인들은 자신들이 모은 금반지를 모아서 쉰들러에게 선물하는데, 그 반지안에는 히브리어로 한사람의 생명을 구한 사람이 세상을 구한 사람이다. 라고 반지안에 새겨넣었다. 마지막 헤어지는 장면에서 내가 왜 이차를 팔지 않았을까? 열 명은 더 구했을텐데...라고 한다.
이 마지막시대에 우리는 몇명을 더 구하려고 노력하고 있는가? "하나님을 알게 되면 그를 사랑하게 될 것이다." (소망 22)

주님과 함께 배에 오른 제자들은 풍랑을 만나게 된다. 놀라서 주를 깨우는 제자에게 주님은 “예수께서 이르시되 어찌하여 무서워하느냐 믿음이 적은 자들아 하시고 곧 일어나사 바람과 바다를 꾸짖으신대 아주 잔잔하게 되거늘”(마 8:26) 두려워 말라고 말씀하신다.
알고 나면 계속 같이 있고 싶은 사람이 있는가 반면, 거리를 두고 싶은 사람이 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어떠한가? 그분을 알게 될때 신뢰하게 될것이다. 
믿음이란 하나님을신뢰하는 것.      
하나님께서 우리를 사랑하시므로 우리의 유익을 위하여 제일 좋은 것이 무엇인지를 안시다고 믿는 것이다. (교육 653) 

의가 무엇인가 ?
“저는 여호와께 복을 받고 구원의 하나님께 의를 얻으리니”(시 24:5, 개역한글)
“여호와께서 그 구원을 알게 하시며 그 의를 열방의 목전에 명백히 나타내셨도다”(시 98:2, 개역한글)
“내가 여호와로 인하여 크게 기뻐하며 내 영혼이 나의 하나님으로 인하여 즐거워하리니 이는 그가 구원의 옷으로 내게 입히시며 의의 겉옷으로 내게 더하심이 신랑이 사모를 쓰며 신부가 자기 보물로 단장함 같게 하셨음이라”(사 61:10, 개역한글)
“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르느니라”(롬 10:10, 개역한글)
의와 구원은 분리할 수 없는 구절이다. 

어떻게 경험할 수 있는가?
어떤이들은 자신이 필요할 때만 주를 찾는다 이것은 잘못된 신앙이다.
“살리는 것은 영이니 육은 무익하니라 내가 너희에게 이른 말이 영이요 생명이라”(요 6:63, 개역한글)
믿음에 의한 구원을 경험하기 위해서는 우리의 생각이 말씀으로 채워져야 한다.
사람의 생각과 시각을 버리고 하나님의 생각을 알아야한다. 마음과 사랑을 하나님의 온유로 채우시기 바랍니다.
성령께 의지하여 성경을 연구하시기 바랍니다.

우리가 어려움과 절망을 겪게 된다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이 아버지를 찾는것이다.
수고하고 무거운 짐진 자들은 주님을 바라보아야 한다. 
주유소에서 주유하면서 앞유리를 닦아주기 시작했는데 운전수는 다른 곳도 닦아 달라고 했고 그곳을 열심히 닦아 주었다. 
운전자는 화를 내었고 옆에 있던 아내가 남편의 안경을 닦아주자 깨끗해 보이기 시작했다. 
우리가 제대로 주님을 바라볼 수 없을 때 내 안경이 문제있는것이 아닌가 돌아보아야 한다.
“너희가 나를 알았더면 내 아버지도 알았으리로다 이제부터는 너희가 그를 알았고 또 보았느니라”(요 14:7)
주님을 만나면 하나님을 본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성경 66권을 자세히 읽되 그냥 글자로 읽는 것이아니라 주님을 날마다 발견하기를 바랍니다.
“믿음의 주요 또 온전케 하시는 이인 예수를 바라보자 ...”(히 12:2)
간음하다 현장에서 잡힌 여인에게 주님은 죄를 책망하지 않으시고 불쌍히 여기시고 용서하시는 모습을 보여주셨고,
거라사 광인이 주님을 만났을 때 남에게 피해주던일을 멈추고 다른이를 돕는 일을 하기 시작했다.
도무지 예의가 없고 난폭한 자들도 있을 것이다.... 이런 자들도 하나님이 사랑하신다...(복음 122) 

“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르느니라”(롬 10:10)
복음을 강요로 믿지 마시기 바랍니다. 우리의 마음으로 믿고 살아가시기 바랍니다.
행복을 전하는 좋은 소식을 갖고 있어야 합니다.
“보내심을 받지 아니하였으면 어찌 전파하리요 기록된 바 아름답도다 좋은 소식을 전하는 자들의 발이여 함과 같으니라”(롬 10:15)
나누어 줌으로 우리는 참된 것을 쌓는 것이 된다...(청지기 13)
복음의 내용을 잘 정리하고 암송하는 사람이 행복을 전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사람을 만났을 때 그 말씀이 생각나게 하신다.
행복을 전하면 행복이 보인다. 조금만 더 전했더라면, 내가 전하기만 했더라면 구할 수 있었을텐데...
함께 오지 못한 가족으로 인해 슬퍼하지 않고 쉰들러가 한 말이 반복되지 않기를 바랍니다. 
가장 좋은 시간에 날마다 주님을 만나는 우리가 되기를 

F95F51AB-1181-46E7-9668-AC19EF81E69B.jpeg
0.08MB

 

'성경 > 말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나님의 지혜와 지식  (0) 2019.10.19
생명 언어의 훈련  (0) 2019.10.12
약속의 자녀  (0) 2019.09.28
씨 뿌림과 추수  (0) 2019.09.14
거듭남  (0) 2019.09.07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