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기는 리더쉽을 가진 제자

성경/말씀 2019. 5. 11. 11:47

2019.05.11 오후 7:30 윤성철

“너희 중에 누구든지 으뜸이 되고자 하는 자는 모든 사람의 종이 되어야 하리라”(막 10:44)

친구의 초청으로 주님을 받아들인 우찌무라 간조 - 가정은 행복을 저축하는 곳이지 행복을 캐내는 곳이 아니다. 얻기위해 이루어진 가정은 반드시 무너지고 주기 위해 이루어진 가정은 행복하게 된다. 

자녀3이 있지만 계속해서 입양한 사비파, 마야 7살, 시각장애인 아이와 신체 장애 아이를 입양, 인도의 산속에서 사고를 당해 손과 발을 모두 절단한 품아라는 아이도 입양, 자신의 전 생애를 바쳐 인도의 걸인들을 섬기는 테레사 수녀께 감동을 받았기 때문이죠 수녀님을 통해 우리 부부는 섬기며 사는 인생이 가장 행복한 인생이란 것을 알았습니다.

 

세상은 욕심을 채우는 삶과 섬기며 사는 삶 두가지가 있다.

섬기는 제자 1 - 세속적인 야망을 버려야 합니다.

“여짜오되 주의 영광 중에서 우리를 하나는 주의 우편에, 하나는 좌편에 앉게 하여 주옵소서”(막 10:37) 야고보와 요한의 어머니는 세상의 야망을 구했다. 요즘 많은 슈퍼갑질 몽둥이질 한대당 백만원?, 시야가 가린다고 빽미러를 접으라고 하는등... 특권의식을 스스로 갖고 싶어한다. 내가 세상에서 가장 특별하니까 각별히 대해야해!....그러나 성경은

“너희 중에 누구든지 으뜸이 되고자 하는 자는 모든 사람의 종이 되어야 하리라”(막 10:44)

 

리더쉽은 높이 있는 사람인가? 성경은 야망을 버린 사람이라고 한다. 제자들조차도 리더쉽을 제대로 알지 못했다.

아픈사람을 치료하는 것에 관심이 있었던것이 아니라 누가 더 높으냐에 관심이 있었고 섬기는 주님에 대해 제대로 알지 못했다.

 

섬기는 제자 2 - 섬길때 오는 고난을 견디어야 한다.

“예수께서 가라사대 너희 구하는 것을 너희가 알지 못하는도다 너희가 나의 마시는 잔을 마시며 나의 받는 침례를 받을 수 있느냐”(막 10:38)

섬길때 오는 고난을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있는가? 

 

섬기는 제자 3- 예수님의 겸손을 배워야한다.

사장이 대통령이 아랫사람을 섬기고 있을까? 공무원과 종업원은 윗사람의 지시에 따라 움직인다. 그러나 성경의 주님은 자신의 백성을 섬기는 일을 하셨고 불쌍한 이들과 굶주린이들, 더러운 제자들의 발을 씻기시고 병자를 고치셨다. 만왕의 왕이셨던 주님 우리를 친히 섬기기 위해 오셨고 십자가에 생명을 버리시기까지 아끼지 아니하셨고 자신의 생명을 거는 그러한 심정을 가지고 있는가?

희생의 사랑의 정신을 가지고 다른이를 섬기는 우리가 되기를 바랍니다.

 

우리의 모습은 ?

단한가지 때문에 주님을 떠난 사람

“그 사람은 재물이 많은고로 이 말씀을 인하여 슬픈 기색을 띠고 근심하며 가니라”(막 10:22)

주님께서 부자관원에게 말씀하실때 주님의 말을 귀기울이고 받아들였다면, 구원의 기회를 얻었을 것이다. 

주님은 그를 보시고 사랑하셨다. 그러나 그는 근심하며 떠나갔다.

“예수께서 둘러 보시고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재물이 있는 자는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가기가 심히 어렵도다 하시니”(막 10:23)

이 말씀을 듣고 제자들은 놀랐다. 그 당시에는 돈이 많은 부자는 하나님께 복을 많이 받은 사람이며 가난한사람은 신앙이 없는 사람으로 분류 되었다. 대부분의 부족한 한가지가 죽어가게 만든다. 

“나는 인애를 원하고 제사를 원치 아니하며 번제보다 하나님을 아는 것을 원하노라”(호 6:6)

신앙을 하면서 무엇을 포기하는가 부자법관은 두가지 다 포기하지 않았고 구원을 위해 한가지를 포기하라고 주님은 말씀하셨고 원하시는 것은 우리가 놓지 못하는 그 한가지를 포기하라고 하신다.

교회를 섬기는 판사가 봉사를 원했고, 주차봉사도 성실하게 임하다. 교회를 잘 안나오던 성도가 판사를 보고 판사가 저런일을 하는 것을 보니 교회 나가볼만 하겠다...라는 결심을 하고 교회를 다니기 시작했다.

세속적인 야망을 버리는 여러분이 되시고 섬길때 오는 고난을 받아들이고 주님의 겸손을 배우는 사람이 되자 

 

 

 

 

 

 

 

'성경 > 말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억지로 진 십자가가 축복이 됩니다.  (0) 2019.06.01
미래를 준비하는 사람이 제자이다.  (0) 2019.05.25
예언  (0) 2019.05.10
잘 따르는 사람이 제자이다  (0) 2019.04.27
바른 기준을 가진 사람이 제자이다  (0) 2019.04.20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