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가 이긴다.

성경/말씀 2019. 10. 23. 20:43

2019.10.23 이승돈

직업별로 싫은 사람
변호사 : 법없이도 사는 사람
산부인과의사 : 무자식인 상팔자인사람
치과의사 : 이 없으면 잇몸으로 사는 사람
한의사 : 밥이 보약이라고하는 사람
선생 : 하나를 가르치면 열을 아는 학생

하나님이 가장 사랑하는 사람은 누구나 다 사랑한다. 마치 부모가 자식을 다 사랑하듯, 
“(2) 그 때에 너희가 그 가운데서 행하여 이 세상 풍속을 좇고 공중의 권세 잡은 자를 따랐으니 곧 지금 불순종의 아들들 가운데서 역사하는 영이라 (3) 전에는 우리도 다 그 가운데서 우리 육체의 욕심을 따라 지내며 육체와 마음의 원하는 것을 하여 다른 이들과 같이 본질상 진노의 자녀이었더니”(엡 2:2~3)
1. 세상 풍속 풍조 문화 
2. 공중의 권세 잡은 자 - 역사하는 영
3. 육체의 욕심 - 육체와 마음의 원하는 것 

하나님이 끊임없이 말하는 것 "너의 주인은 하나님"이다. 사탄이 말하는 것은 "세상의 주인은 너다"이다

사탄의 형상들 공통적으로 뱀의 형상을 하고 있다.

불행의 요인들 : 질병, 사고, 욕망, 갈등의 마음들
“땅이여 들으라 내가 이 백성에게 재앙을 내리리니 이것이 그들의 생각의 결과라 그들이 내 말을 듣지 아니하며 내 법을 버렸음이니라”(렘 6:19) 세상은 불행하고 늙으면 아프다 이것은 사탄이 심어준 세상이다. 하나님은 이세상에서도 회복과 행복을 경험하는 것을 원하신다.
교회는 용서받은 죄인들이 모인 곳, 서로 용서하고 포용하는 것이 당연한 곳이 교회이다. 
오해가 상처를 만들고 상처가 사람을 바꾼다.
미친 마음은 자기 의지대로 되지 않는다.
“모든 사람의 결국이 일반인 그것은 해 아래서 모든 일 중에 악한 것이니 곧 인생의 마음에 악이 가득하여 평생에 미친 마음을 품다가 후에는 죽은 자에게로 돌아가는 것이라”(전 9:3)
미친마음이 잠깐 들어온 순간은 나의 생각에 내 신이 들어온것이다.
“너는 나 외에는 다른 신들을 네게 있게 말지니라”(출 20:3)

인간 스스로 마음을 변화 시킬 수 있는가 ?
교육과 수양과 의지력의 연단과 인간의 노력은 ... 이것들이 마음을 변화시키는 일에는 무력한 것이다. 이것들이 혹 행위의
외모적 단정을 만들어 낼 수는 있다 할지라도 마음을 고칠 수는 없으며 생애의 동기를 깨끗케 할 수도 없다. (정로 18)
내가 화내는 순간은 내말이 다 맞다고 생각하는 순간이다. 남이 볼때는 결국 자가 당착일 뿐이다.
“내가 너로 여자와 원수가 되게 하고 너의 후손도 여자의 후손과 원수가 되게 하리니 여자의 후손은 네 머리를 상하게 할 것이요 
너는 그의 발꿈치를 상하게 할 것이니라 하시고”(창 3:15)
희망의 선언 우리의 마음속에는 후회가 있다는 것
손흥민이 오늘 2골을 넣었다. 김제동과 친구사이인데 골을 넣고 난 다음에 집에가면 허무감을 느낀다고 얘기한다.
살면서 왜 후회를 할가? 이런 마음이 드는 이유는 하나님이 그런 마음을 주셨다.
죄사함 죄이김 
사람이 죄에서 벗어나서 성결하여지려면 먼저 마음 속에서 동작하는 능력이 있어야 하나니 곧 위로부터 새 생명을 받아야한다.
이 능력은 곧 그리스도이시다. 오직 그의 은혜만이 죽은 심령의 기능에 생기를 주어서 그것을 하나님께로 즉 거룩한 데로 이끌 수 
있는 것이다. (정로 18)
마음의 역사하시는 하나님 힘들때 돈을 찾고 병원을 찾는 것이 아니라 먼저 기도하는 것이 중요하다.
가난을 이기기위해 평생 돈을 모으기 위해 열심히 살아온 사람이야기 결국 돈은 모았지만, 몸이 피폐해진다. 무기력, 불면, 대인기피, 
우울증, 공황장애, 암발병 4기 이렇게 절망적인 상황이 되었지만, 주님을 찾고 회복되고 있는 과정을 겪고 있다.
“(12) 여호와를 경외하는 자 누구뇨 그 택할 길을 저에게 가르치시리로다 
(13) 저의 영혼은 평안히 거하고 그 자손은 땅을 상속하리로다 
(14) 여호와의 친밀함이 경외하는 자에게 있음이여 그 언약을 저희에게 보이시리로다 
(15) 내 눈이 항상 여호와를 앙망함은 내 발을 그물에서 벗어나게 하실 것임이로다”(시 25:12~15)

힘든일이 있을 때 주님을 먼저 찾으면 기다리시던 주님이 반겨주시고 도와주실 것이다.

 

'성경 > 말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중한 친구  (0) 2019.11.23
살아도 주를 위하여 죽어도 주를 위하여  (0) 2019.11.16
하나님의 지혜와 지식  (0) 2019.10.19
생명 언어의 훈련  (0) 2019.10.12
믿으면 구원을 받으리라  (0) 2019.10.05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