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언

성경/말씀 2019. 5. 10. 20:06

2019.05.10 금 윤성철

재림의 시간은 알 수 없다. 그러나 징조를 보면서 가까이 옴을 알 수 있다.

데전 5장 바울은 주님의 오심을 도둑과 같이 오실것이라고 표현하고 있다. “주의 날이 밤에 도적 같이 이를 줄을 너희 자신이 자세히 앎이라”(살전 5:2), “형제들아 너희는 어두움에 있지 아니하매 그 날이 도적 같이 너희에게 임하지 못하리니”(살전 5:4) 낮에 속한이들에게는 도둑이라 표현하지 않는다.

 

마지막 시대의 도덕적 상태를 딤후 3장에서는 아래와 같이 표현하고 있다.

“(1) 네가 이것을 알라 말세에 고통하는 때가 이르리니 (2) 사람들은 자기를 사랑하며 돈을 사랑하며 자긍하며 교만하며 훼방하며 부모를 거역하며 감사치 아니하며 거룩하지 아니하며 (3) 무정하며 원통함을 풀지 아니하며 참소하며 절제하지 못하며 사나우며 선한 것을 좋아 아니하며 (4) 배반하여 팔며 조급하며 자고하며 쾌락을 사랑하기를 하나님 사랑하는 것보다 더하며 (5) 경건의 모양은 있으나 경건의 능력은 부인하는 자니 이같은 자들에게서 네가 돌아서라”(딤후 3:1~5) 

 

1등만 기억하는 세상 ; 교육의 영향이 크다. 1등은 존경하고 잘 알지만, 2등은 기억하지 않는다.

패스트푸드의 제국 ; 패스트푸드가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친다. 2006년도에 영화로도 개봉한 책. 121개국에 3만5천여개의 지점을 가진 맥도날드 한국은 79년도에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백화점에 롯데리아를 비롯해서 맥도날드도 입점했다.

  장점 - 저렴하고 빨리 먹을 수 있다.

  단점 - 비만의 주범, 칼로리만 높고 영양소는 없는 공갈식품이다. 영양불균형의 대표적인 식품, 아토피에 걸릴 가능성이 40%이상 증가...

 

돈을 사랑하는 자신의 이익만 챙기는 이러한 세상에서 우리는 어떻게 살아가야할 것인가?

“이로써 그 보배롭고 지극히 큰 약속을 우리에게 주사 이 약속으로 말미암아 너희로 정욕을 인하여 세상에서 썩어질 것을 피하여 신의 성품에 참예하는 자가 되게 하려 하셨으니”(벧후 1:4)

“(1) 들으라 부한 자들아 너희에게 임할 고생을 인하여 울고 통곡하라 (2) 너희 재물은 썩었고 너희 옷은 좀 먹었으며 (3) 너희 금과 은은 녹이 슬었으니 이 녹이 너희에게 증거가 되며 불 같이 너희 살을 먹으리라 너희가 말세에 재물을 쌓았도다 (4) 보라 너희 밭에 추수한 품꾼에게 주지 아니한 삯이 소리지르며 추수한 자의 우는 소리가 만군의 주의 귀에 들렸느니라”(약 5:1~4)

 

세상의 지적 상태를 성경은 이렇게 말한다.

“(3) 먼저 이것을 알지니 말세에 기롱하는 자들이 와서 자기의 정욕을 좇아 행하며 기롱하여 (4) 가로되 주의 강림하신다는 약속이 어디 있느뇨 조상들이 잔 후로부터 만물이 처음 창조할 때와 같이 그냥 있다 하니 (5) 이는 하늘이 옛적부터 있는 것과 땅이 물에서 나와 물로 성립한 것도 하나님의 말씀으로 된 것을 저희가 부러 잊으려 함이로다 (6) 이로 말미암아 그 때 세상은 물의 넘침으로 멸망하였으되”(벧후 3:3~6)

 

주님께서는 재림하실 때 세상에서 믿음을 가진이를 보기 어렵다.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속히 그 원한을 풀어 주시리라 그러나 인자가 올 때에 세상에서 믿음을 보겠느냐 하시니라”(눅 18:8)

 

찰스 다윈의 진화론이 널리 수용되어 있고 성경은 미리 말해주고 있다. 이러한 진화론이 성경의 예언의 말씀에 드러내고 있고, 창조주를 멀리할 것을 이미 사람이 증명하고 있다. 성경은 창세부터 마지막때까지 일어날 일을 성경은 말하고 있다.

“(9) 너희는 옛적 일을 기억하라 나는 하나님이라 나 외에 다른 이가 없느니라 나는 하나님이라 나 같은 이가 없느니라 (10) 내가 종말을 처음부터 고하며 아직 이루지 아니한 일을 옛적부터 보이고 이르기를 나의 모략이 설 것이니 내가 나의 모든 기뻐하는 것을 이루리라 하였노라”(사 46:9~10) 

 

재림의 또 다른 징조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나 큰 표적과 기사를 보이어 할 수만 있으면 택하신 자들도 미혹하게 하리라”(마 24:24)

많은 사람들이 이단이라 보여지는데 그러한 집단에 찾아간다. 초자연적인 현상과 신비한 현상들이 일어나고 있고 이러한 것을 유혹에 이용한다.

 

다니엘은 ?

“다니엘아 마지막 때까지 이 말을 간수하고 이 글을 봉함하라 많은 사람이 빨리 왕래하며 지식이 더하리라”(단 12:4) 

“그가 가로되 다니엘아 갈지어다 대저 이 말은 마지막 때까지 간수하고 봉함할 것임이니라”(단 12:9)

“많은 사람이 연단을 받아 스스로 정결케 하며 희게 할 것이나 악한 사람은 악을 행하리니 악한 자는 아무도 깨닫지 못하되 오직 지혜 있는 자는 깨달으리라”(단 12:10) 여행과 지식이 증가하고 지혜있는자는 깨달을 것을 다니엘서는 이야기 하고 있다.

 

바울의 두가지 말씀

 “(1) 형제들아 우리가 너희에게 구하는 것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강림하심과 우리가 그 앞에 모임에 관하여 (2) 혹 영으로나 혹 말로나 혹 우리에게서 받았다 하는 편지로나 주의 날이 이르렀다고 쉬 동심하거나 두려워하거나 하지 아니할 그것이라 (3) 누가 아무렇게 하여도 너희가 미혹하지 말라 먼저 배도하는 일이 있고 저 불법의 사람 곧 멸망의 아들이 나타나기 전에는 이르지 아니하리니”(살후 2:1~3)

 

마지막 때의 징조

“이런 일이 되기를 시작하거든 일어나 머리를 들라 너희 구속이 가까웠느니라 하시더라”(눅 21:28)

“(37) 노아의 때와 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 (38) 홍수 전에 노아가 방주에 들어가던 날까지 사람들이 먹고 마시고 장가 들고 시집 가고 있으면서 (39) 홍수가 나서 저희를 다 멸하기까지 깨닫지 못하였으니 인자의 임함도 이와 같으리라”(마 24:37~39)

 

그 큰 마지막 경고가 도처에 전파되어 그 기별을 받지 아니하려는 세상 사람들을 격동시키고 격분케했다. (살아남은이들 402)

 

 

 

 

설정

트랙백

댓글